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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증 재발급 준비물 기간 비용 안내

*^* 2023. 3. 10.

 

민증 재발급은 주민등록증을 분실한 경우 대부분 받을려고 합니다.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할 수 있고 인터넷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도 가능합니다.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주소지와 상관 없이 어디든 가셔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시 준비물은 증명사진이며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되어야 합니다. 기존 주민등록증 사진과 동일하면 신청이 반려 되는 경우도 있고 지금 사진이 너무 달라 이전 사진과 동일인이 아닌 것 같을 경우에도 재발급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. 온라인 민증 재발급 시 주의해야 합니다.

 

 

 

 

민증 재발급 신청 방법 │ 주민센터 방문

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할 경우 증명사진 1장과 수수료 5,000원을 준비해야 합니다. 신청서는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어 방문하셔서 작성하셔도 됩니다. 신분증은 없어도 되는데 지문으로 본인이 맞는지 확인을 하기 때문에 없이 가셔도 됩니다. 

 

준비물 사진 규정 및 수수료
증명사진 1장 ·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
· 사이즈 : 가로 3.5mm, 세로 4.5mm
· 귀, 눈썹이 보이는 상반신 정면 사진
발급 수수료  5,000원

주민증록증 재발급 시 신청서 작성과 수령 방법은 선택가능하니 편하신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
  • 수령방법을 등기우편으로 할 경우 수수료 3,800원이 추가됩니다. 
  • 신청서를 작성하고 지문인식을 통해 본인임을 확인합니다.
  • 지문인식을 통해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고 수수료를 결제합니다.

 

 

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은 보통 3주 정도 소요됩니다. 신청 후 3주 뒤에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수령하면 됩니다. 주민등록증이 없는데 사용할 곳이 있으면 임시 신분증은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.  수수료는 없으며 무료로 교부 받을 수 있습니다. 임시 신분증 유효기간은 한 달이며 기간이 지나면 폐기하시면 됩니다. 

민증 재발급 신청 방법 │ 정부24 홈페이지

온라인으로도 발급이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해보세요.

  • 먼저 증명사진 1장을 미리 준비해주시면 편리합니다.

 

  • 네이버, 구글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 홈페이지를 검색 후 사이트로 접속합니다.
  • 정부24 가운데 메인화면에 있는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검색합니다.

 

 

  • 검색 목록이 나오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메뉴 중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

 

  •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.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. 비회원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.

 

 

  • 재발급 신청시 주소, 연락처, 재발급 사유를 적어주시면 됩니다. 

 

 

  • 아래에 최근 증명사진을 넣어주셔야 합니다

 

 

  • 수령 방법은 방문수령을 선택하고 수령기관을 선택해줍니다. 수령은 20일 후 방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. 

 

 

  •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에 체크해야 됩니다.
  • 본인 인증을 하고 수수료 납부 방법 및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.
  • 비용은 신청비 5,000+ 200나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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